Skip to content
2020.12.27
“회복을 꿈꾸며 하나님의 특별한 처방을 기다리면서… ”
김동현 담임목사
신년축복새벽성회(메인).png


“회복을 꿈꾸며 하나님의 특별한 처방을 기다리면서… ”

내년에는 신년축복성회를 새롭게 진행하려고 합니다. 1월 한 달 동안 매 주 토요일 새벽마다 다섯번에 걸쳐 모이려고 계획했습니다. 이번 신년축복성회는 “하나님의 특별한 처방!”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나누려고 합니다. 

오늘날 우리는 언제 끝날지 아직 알 수 없는 코로나 시대를 살아갑니다. 그래서 아직도 숨길 수 없는 불안과 공포가 우리의 삶을 옥죄고 있습니다. 이 어려운 삶의 상황 속에서 경험하는 것은 놀랍게도 “성숙”이라는 역설입니다. “고통”과 “성숙”이라는 상반된 두 단어의 역설적인 충돌을 경험하게 됩니다. 서로 충돌되는 이 두 개념의 조합 속에는 당연한 결과를 뒤집으시는 하나님의 역전의 역사가 담겨져 있습니다.

이번 신년축복성회를 통해 바로 이 은혜를 누리기를 소망합니다. 상황을 보면 뻔한 결과가 그려지는데, 그 결과를 뒤집는 하나님의 특별한 처방을 통해 역설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하나님을 믿는 우리의 진정한 모습이라는 것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다윗의 삶 속에 나타난 역전의 승리, 아니 하나님의 역전의 승리를 성도님들과 경험하기를 원합니다. 

아무리 한치의 여유도 경험할 수 없는 숨 가쁜 삶이라 할지라도 하나님과의 연결만 끊어지지 않는다면 “고통 속에서 성숙해진다”는 역설의 삶이 가능합니다. 하나님이 그 속에서 놀랍게 일하시기 때문입니다. 환경적으로는 도저히 말이 안 되는 것처럼 보이더라도, 하나님이 명령을 내리실 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이해와 납득이 아니라 순종과 결단입니다. 

이제, 하나님의 특별한 처방을 받아 들고, 말씀에 순종하는 순간, 우리는 삶의 고통의 무게에 눌려 사는 인생이 아니라, 그것을 넘어선 성숙을 경험하고, 우리의 삶의 환경을 넘어서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될 것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것 같으나 모든 것을 가진 사람이요, 근심하는 자 같으나 항상 기뻐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거기서 우리는 참된 회복을 맛 볼 것입니다.  

우리의 소망은 하나님의 말씀에 있습니다. 기대하는 마음으로 작정하고, 우리의 삶을 가장 정확히 진단하시며 처방해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 앞에 우리 함께 무릎을 꿇읍시다. 사람들은 나름대로 진단해 보지만 정작 아무런 처방을 내리지 못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진단하실 뿐만 아니라, 가장 정확한 처방을 주실 것입니다. 온라인이 되든지, 성전에 모일 수 있게 되든지, 그것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습니다.

저는 벌써부터 가슴이 뜁니다. 새로운 한 해, 우리의 상황을 보아서는 별다른 소망을 품을 수 없을 것 같아 보이나, 하나님의 명령이 우리의 삶에 던져졌을 때, 순종함으로써 드러날 하나님의 놀라운 역설의 드라마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주의 은혜로…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Copyright © Eunpyung Methodist Church. All Rights Reserved.
Eunpyung Methodist Church. Tel.02-389-8541